dev_eunz

[위민후코드] 위민후코드 상반기 결산 참여 본문

IT

[위민후코드] 위민후코드 상반기 결산 참여

은그램 2022. 6. 7. 22:54
728x90
반응형

위민후코드 상반기 결산.

신청해서 가게되었다.

 

6월4일 토요일 진행하게되었던 강연.

참여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을 하지 못했었는데, 참여하게되었다. 😖😖😖

 

이번 기회를 통해서 처음으로 게더타운을 이용하게 되었는데,

메타버스란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따라란~

강릉에 놀러가서 오션뷰 카페에 앉아 강연을 듣는 기분이란 새로웠다. 👀👀

 

친구랑 둘다 당첨되어서 듣게되었는데,

기억에 남는 세션은 '링크드인' 관련 세션이었다.

 

평소 잘 사용하지 않던 링크드인이었지만,

개발자로서 혹은 사회인으로서 필요한 네트워크 수단이구나 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헤드헌터로의 연락도 있지만,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고 내가 여태 어떠한 언어를 쓰며 어떠한 생활을 해왔는지도 기록할 수 있어 좋은 발자취로 남을 것 같다.

 

 

또한, 특이했던 세션이 있다면

'영문으로 작성하는 이력서'

 

누구나 한번쯤 꿈꾸는 해외취직. 워킹홀리데이를 비롯해서 다양한 방법이 있었을 것이다.

'실리콘밸리에서 일하고싶어~!' 이런 생각하는사람들이 꽤나 있지 않나.🤔 !? 

 

영문으로 이력서를 작성한다는 생각을 못해보았던 것 같다.

당연히 외국에 영어쓰는 나라에 가려면, 영문 이력서 작성법은 알아야할텐데.!

 

아차 하는 마음에 들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것을 놓치고 있었구나 하고 깨닫는 시간이 되었다.

 

 

이러한 다양한 세션을 듣게되면서 공부도 공부지만,

앞으로 더욱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한번 더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 🖌

728x90
반응형
Comments